BRANDING & SPACE DIRECTION &SOCIAL MEDIA(SNS)
SEOULUIHARU
서울의하루는 호스트가 직접 짓고 운영하는 한옥으로만 구성된 한옥 스테이입니다. 본 프로젝트는 서울의하루 오픈을 위한 전반적인 브랜딩과 공간 디렉팅 웹 및 에디토리얼 디자인까지 아우르는 통합 프로젝트로 진행되었습니다.
브랜드의 핵심 개념은 한옥의 건축적 사유인 차경에서 출발했습니다. 외부의 풍경을 공간 안으로 끌어들이는 차경의 개념을 시각적 요소에 그치지 않고 머무는 경험 전반을 설계하는 브랜드 언어로 확장했습니다. 브랜딩 단계에서는 하룻밤의 숙박이 아닌 서울에서의 하루를 온전히 경험하는 시간에 주목해 브랜드의 이름과 톤앤매너 언어의 결을 정리했습니다. 절제된 감도와 여백을 중심으로 한옥이 가진 고요함과 일상의 밀도가 함께 느껴지도록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했습니다.
공간 디렉팅에서는 건축과 자연 내부와 외부의 경계가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시선의 흐름과 장면의 구성을 설계했습니다. 창 너머의 풍경과 시간대에 따라 달라지는 빛과 그림자가 머무는 이의 하루에 스며들 수 있도록 공간의 리듬과 체류 경험을 조율했습니다.
웹 및 에디토리얼 디자인은 브랜드와 공간의 결이 디지털 환경에서도 동일하게 전달되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과도한 설명을 배제하고 이미지와 문장 여백을 통해 서울의하루가 지향하는 체류 경험을 차분하게 풀어냈습니다. 원하면 더 압축한 메인 소개문 영문 쉼표 없는 버전 전시 제안서용 문장 도 바로 만들어줄게.
INSAGRAM BRANDING
하이라이트 스토리를 중심으로 예약 정보와 스테이 안내가 한눈에 파악되도록 구조를 설계했습니다.
고객이 탐색 과정에서 이탈하지 않고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확인하고 예약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SPACE DIRECTING
기존 가회동점 단일 운영에서 삼청동 화동 누하동까지 총 세 곳의 한옥 스테이에 대한 공간 디렉팅을 진행했습니다.
SEOULUIHARU BRANDING / SPACE DIRECTION/ SOCIAL MEDIA(SNS)
Date 2023
ⓒ 2021. STUDIO ANTHOLOGY